미국 생활의 시작!

미국 생활의 시작 !

미국 생활의 시작!

[달라스]텍사스, 국경지대에 군사기지 건설

2024-02-23
조회수 222

텍사스 주정부가 육로를 통해 들어오는 불법 이민자 단속을 강화하기 위해 멕시코와 국경을 맞댄 주요 지역에 군인 2,000여 명을 주둔시킬 수 있는 군사기지를 건설한다.

공화당 소속인 그레그 애벗 텍사스 주지사는 16일 남서부 국경 도시 이글패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계획을 발표했다.

주정부는 불법 이민자들이 많이 들어오는 경로인 이글패스 리오그란데강 유역에 80에이커 규모의 군사기지를 건설하는 공사에 착수했다. 이 기지는 1,800명을 상시 주둔시킬 수 있고, 최대 2,3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지어진다.


애벗 주지사는 이 군사 기지가 “국경 밀입국에 대응할 수 있는 주 방위군의 기동성을 높일 것”이라고 말했다. 그는 그동안 주 방위군이 국경에서 멀리 떨어진 숙소에서 머물며 임무를 위해 1∼2시간씩 이동해야 하는 이유로 어려움이 컸으며 시간과 비용이 낭비됐다고 설명했다.

애벗 주지사는 지난 2년여간 ‘론스타 작전’이란 이름으로 수십억달러 규모의 예산을 투입하고 수천 명의 주 방위군 병력과 주 경찰을 배치해 국경 단속을 강화해 왔다. 또 지난해 12월에는 불법으로 국경을 넘어온 이민자를 주 방위군 등 공권력이 즉시 체포하고 구금할 수 있게 하는 법안에 서명했다. 이 법은 오는 3월부터 발효될 예정이다.


#미국 #텍사스 #주 방위군 #국경 단속 #불법입국 #불법입국 단속 #미국 국경 # 불법 이민자 #멕시코 국경 지역 #멕시코 불법입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