미국 생활의 시작!

미국 생활의 시작 !

미국 생활의 시작!

미시간 앤 아버 정착 후기

kylebyun
2024-01-12
조회수 209

연구년때문에 1년 동안 앤 아버로 이주하게 되었습니다. 저희는 4인 가족입니다. 아이들이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가야하기 때문에 학군을 선택한 뒤 집 조사를 시작했습니다. 저희 요구사항을 모두 반영해서 조사해 주셨고요, 조사 옵션이 처음엔 3개라고 하셨지만 저희 요구에 맞추어 유연하게 추가 조사도 해 주셨어요. 


아이들 학교 등록과 유틸리티도 개통해 주셨는데 신경쓸 것이 하나도 없어서 편했습니다. 다만 핸드폰은 미국에서 직접 알뜰폰 하는 게 훨씬 쌌기 때문에 직접 eSIM 개통 했습니다. 저는 Visible 했는데 현재까지도 아주 대만족입니다.


차량구매는 미국에 도착한 이후 시작합니다. 저희는certified로 구매 했습니다. 원하는 차종을 전달하면 조사해주고 예약도 잡아주셔서 편하긴 했습니다. 그런데 차를 잘 아시고 영어 회화에 문제가 없다면 직접 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.


온 가족이 오는 거라 일과 이주와 관련해서 한국에서 정리하고 올 게 생각보다 많더라고요. 가격을 떠나서 랜딩헬프 서비스를 이용하셔서 부담을 덜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. 


+ note to landing help: 한가지 랜딩헬프에 제한드리고 싶은게 있는데, 계약이 체결 되면 선택한 서비스에 대해 향후 일정을 한 번에 공유 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. 서비스 받는 입장에서는 다소 막연한 느낌이 있었네요.